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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3.08.01 버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빅케어”(이하“회사”라 한다)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고객)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빅케어(http://bigcare.co.kr)와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http://checkup.bigcare.co.kr)”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케어”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령 및 정부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http://checkup.bigcare.co.kr)”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케어”(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등을 말합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회원관리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 가입 방지,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공지사항 전달 등
    • ②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등에 활용회원 별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어플리케이션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의 이용실적 분석,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 공간 운영, 고객대상설문조사, 서비스 및 상품 안내 등
    •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 등

    •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 각 호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민감정보 포함)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자 각자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시 별도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회원가입 시 주소 정보를 의미함)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 (1) 이용목적: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등- 카카오 연동ID, 카카오 토큰,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 네이버 연동ID, 네이버 토큰,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 애플 연동ID, 애플 토큰,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 구글 연동ID, 구글 토큰,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 (2) 이용목적: 처방관리 및 복약알림 서비스 제공 등- 이름, 약봉투/처방전 Scan 이미지, 진료받은 내역, 진료 및 투약 정보, 복용 의약품
        - 자녀의 진료 기록이 있을 경우 : 자녀별 진료받은 내역, 진료 및 투약 정보 등
      • (3) 이용목적: 회원 주변 코로나스팟/코로나 위험요인 정보 등- 사용자 위치(위도, 경도) 등
      • (4) 이용목적: 검진결과 및 통계 서비스 제공 등- 이름, 생년월일, 성별, 검진정보(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 지수, 시력, 청력, 중성지방, 수축기 혈압, 이완기 혈압, 신장질환(요단백), 빈혈(혈색소), 당뇨병(식전혈당), 공복혈당, 고혈압·이상지질혈증·동맥경화(총 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LDL-콜레스테롤), 만성신장질환(혈청크레아티닌), 간장질환(신사구체 여과율(GFR), 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 폐결핵흉부질환, 골다공증, 검진일자, 검진 소견, 검진 결과)
        - 자녀의 영유아 검진 기록이 있을 경우: 영유아 건강검진정보 등
      • (5) 이용목적: 코로나 위험지수 서비스 제공 등위험 요인 문항 : 나이, 성별, 천식, 당뇨, 비만, 고혈압, 심혈관, 신장질환, 위치정보
      • (6) 이용목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등- 사용자 혈당, 혈압, 키, 체중, 수면시간, 의약품 부작용, 활동량(이동걸음수·이동거리·소모칼로리) 등
      • (7) 이용목적: 가족 등록, 건강목표 관리 공유 기능 등- 이름, 관계, 나이, 휴대전화번호 등
      • (8) 이용목적: 상담/문의 응대 및 처리, 시스템/서비스 품질관리 및 신규 개발, 마케팅 활용 등-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자우편(E-mail), 휴대전화번호, 주소, SNS 연동ID,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사용자 위치(위도, 경도), 광고식별자(ADID, IDFA) 등
      • (9) 이용목적: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 성명, 성별, 제휴기업명, 검진기관,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자택주소, 가족관계, 예약일, 검진프로그램, 이메일 등
    • ② 회사는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등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 변경 등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 변경 등을 하는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버전번호, 신·구조문 대조표 등을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E-mail)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개정, 변경 등이 된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⑤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아이디(ID)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의 이용 또는 이벤트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하여 부가적인 개인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절차, 상담 절차, 이벤트, 코로나 위험 예측 절차, 건강검진결과 조회 절차 등의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의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이용계약의 해지(회원탈퇴 등)를 요청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조 제1항 본문과 동일한 방법으로 향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불량한 이용자의 부정한 이용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의 해지일(회원탈퇴일 등)로부터 6개월간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계약의 해지일(회원탈퇴일 등) : 불량한 이용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전화 번호를 제외한 모든 정보 즉시 삭제
      - 휴대전화 번호 보유 기간: 1개월 후 즉시 삭제
      - 휴면회원: 별도 분리 보관하여 5년 경과 시 삭제(휴면회원 전환일 기준)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 부정거래기록: 6개월(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③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이용자의 경우 다른 이용자를 보호하고 수사기관의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 등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 후 6개월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가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의 6’ 에 의거하여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으며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⑤ 회사는 동조 제4항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해당 이용자에게 개인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되어 저장·관리된다는 사실과 해당 기간의 만료일 및 파기 내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  

    6.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신체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 등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② 만일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등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2)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어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희망 검진예약 기관(목록확인)
        -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 이용,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예약일, 검진프로그램, 자택주소, 가족관계, 이메일, 검진요청사항
        -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 목적 달성 또는 보유기간 경과 시

      •  

    7.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고객편의 등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 위탁서비스 명: PASS(본인인증)
        -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휴대전화번호
        - 위탁목적: 휴대전화 본인 확인
        - 이용기간: 본인 확인을 완료할 때까지(보유하지 않음)
    • ②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 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의 내용이 포함됨)을 통하여 수탁 업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발생시 법적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위탁계약에 따른 위탁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업체)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④ 회사는 업무를 위한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관리·감독 할 것입니다.
    •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으로 인하여 해당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② 파기방법

      - 종이나 그 밖의 기록 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 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 ③ 미파기 정보의 보존방법

      -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9.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비회원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기에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일 경우에 허용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동의가 있으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이용약관에 따릅니다.

     

    11.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빅케어”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 변경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변경, 정정 등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이용자정보수정’ 등)을, 이용계약의 해지(동의철회 등)를 위해서는 “탈퇴하기”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③ 동조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른 정정, 변경,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완료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 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⑤ 개인정보처리 등과 관련하여 이의나 의견이 있는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하면 회사는 접수 및 즉시 처리를 하고 결과를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 등을 포함한 안전성 확보 조치를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조치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아래 각 목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및 이와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4)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 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전자우편(E-Mail)과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6) 회사는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7) 회사는 직원에게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8)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이용자 본인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전자우편(E-Mail)과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9) 공동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빅케어”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모바일 단말기에 설치된 “빅케어”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우편(E-Mail), 비밀번호(Password) 등 이용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 (10)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변조·훼손이 되면 회사는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③ 다만,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하여 발생한 문제에 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모바일 단말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를 의미하며 이용자들의 모바일 단말기 스토리지등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①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빅케어”의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나.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4.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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