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이용 목적을 가지고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다음의 목적 외에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① 서비스 기본/특화 기능 제공, 운영 및 개선
② 회원가입, 회원식별, 부정이용 방지
③ 전체/개별 공지사항 전달, CS처리 및 고객 응대, 분쟁 해결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및 제공
⑤ 각종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 제공
⑥ 법령 등에 규정된 의무의 이행
⑦ 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증 지원 및 배송 지원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현재 회원의 동의를 받고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기본정보: SNS 연동 ID, 휴대폰번호, 이메일, 닉네임, 프로필사진, 배송지정보, 계좌번호, 기기고유번호(IMEI 또는 UDID), 광고식별자(ADIA 또는 IDFA), 단말기 정보, 연락처(주소록)
- ② 본인인증정보: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현 직장명,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③ 활동정보: 단말기 정보, 기기고유번호(IMEI 또는 UDID), 위치정보, 생체정보, 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내역, 부정이용내역, 접속기록, 접속IP, 앱 설치 정보, 쿠키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가입 시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
② 타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한 수집
③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별도 동의 하에 수집
④ 이벤트/행사/설문 등 참여
⑤ 고객센터 접수 및 상담 진행(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⑥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⑦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단말기 정보, 접속IP, 쿠키,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등)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재생 불가하도록 파기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거래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할 필요가 있거나 기타 관련 법률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서비스 방문기록, 접속로그, 접속IP: 3개월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신체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 등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② 만일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등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어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희망 검진예약 기관
검진 대상자 정보확인 및 검진 진행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 이용,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예약일, 검진프로그램, 자택주소, 가족관계, 이메일, 검진요청사항
이용 목적 달성 또는 보유기간 경과 시
에이슬립
이용자 문의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을 포함한 헤일로 멤버십 서비스 제공, 개인화 서비스(콘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연구 개발
성명, 전화번호
이용 목적 달성 또는 보유기간 경과 시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으로 인하여 해당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② 파기방법
- - 종이나 그 밖의 기록 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 ③ 미파기 정보의 보존 방법
- -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7.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고객편의 등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 위탁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
- - 위탁서비스 명: PASS(본인인증)
-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휴대전화번호
- 위탁목적: 휴대전화 본인 확인
- 이용기간: 본인 확인을 완료할 때까지(보유하지 않음)
- ②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을 통하여 수탁 업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발생시 법적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계약에 포함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 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 ④ 회사는 위탁계약에 따른 위탁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업체)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⑤ 회사는 업무를 위한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관리·감독 할 것입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빅케어”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 변경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빅케어”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 변경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③ 동조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른 정정, 변경,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완료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 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⑤ 개인정보처리 등과 관련하여 이의나 의견이 있는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하면 회사는 접수 및 즉시 처리를 하고 결과를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 등을 포함한 안전성 확보 조치를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조치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조치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아래 각 목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및 이와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 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전자우편(E-Mail)과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개인정보보호서약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하여 발생한 문제에 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 본인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전자우편(E-Mail)과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변조·훼손이 되면 회사는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아래 각 목과 같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쿠키(cookie):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형 개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회원의 모바일 단말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이 담겨있습니다.
- - 사용 목적: 회원이 방문한 “빅케어”의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행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정보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을 통한 타겟 마케팅의 활용을 위해 사용합니다.
- - 설치 허용 및 거부: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Internet Explore: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나. Chrome: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다. Firefox: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라. Safari: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 ② 광고 식별자(ADIA 또는 IDFA): 회사에서 수집하는 쿠키(cookie) 및 광고식별자(ADIA 또는 IDFA)는 다른 개인정보와 연계되지 않으며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사업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맞춤형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맞춤형 광고가 아닌 임의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 사용 목적: 광고식별자는 사용자 기기에 할당된 임의의 기기 식별자입니다.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광고식별자(ADIA 또는 IDFA)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광고사업자에 제공합니다. 광고사업자는 이를 활용하여 고객 맞춤 광고를 진행합니다.
- - 설치 허용 및 거부: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 식별자(ADIA 또는 IDFA)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의 경우 맞춤형 광고 수신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ADIA 또는 IDFA)의 수집에 대해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Android: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나. IOS: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 고남수
- 소속/직위 : 기획팀 / 팀장
- 전화번호 : 02-553-1107
- 이 메 일 : app@bigcare.co.kr
12.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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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서명: 검진운영팀 / 개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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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02-553-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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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app@bigcare.co.kr
13.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 가.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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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단: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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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3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필요하면 일반적 내용은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은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어플리케이션의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게시일자: 2024년 03월 01일)
단, 이전 버전 방침에 동의하신 회원의 경우는 변경통지일 30일 후인 2024년 04월 01일자로 변경ㆍ적용됩니다.